연맹소개

로고마크

선언

급속한 산업의 재편과 개방화로 인해 무한경쟁사회에 처한 우리는 실천적 노동운동으로 노동자의 인권이 존중되고 기회균등과 정의가 실현되는 자유 평등 평화로운 사회건설을 위하여 전국IT사무서비스노동조합연맹의 깃발아래 하나가 되었다. 전국의 정보ㆍ통신ㆍ방송ㆍ보안ㆍ문화ㆍ체육산업뿐만 아니라 전 산업의 노동자들은 전국IT사무서비스노동조합연맹 기치아래 굳게 단결하여 특권계급주의와 관료주의를 타파하고 권력과 자본에 대항하여 노동자의 정치적ㆍ경제적ㆍ사회적ㆍ문화적 지위향상은 물론 노동자권익과 만인의 행복추구권 쟁취를 위하여 가일층 전진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숭고한 삼일운동과 4.19의거의 자유민주정신과 노동열사의 자기희생 정신을 오늘날의 노동운동에 접목하여 시민연대의 선봉으로서 최대다수의 복지사회와 평화로운 통일조국 건설을 위해 일로 매진할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로고마크

강령

우리는 조합원이 적극 참여하는 자주 민주정신을 통하여 자본과 권력에 정의롭게 맞서는 독립적인 노동운동을 지향한다.

우리는 자주 민주노동운동의 발전을 위하여 조직적 총역량을 모으며 각급 노동세력의 대통합을 위해 불 퇴진의 노력을 경주한다.

우리는 노동자의 완전고용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인간존중사회 확충을 위해 전 방위 투쟁을 지속적으로 전개한다.

우리는 정의롭고 자유로운 국가경제의 번영을 위해 기회균등과 만민공생주의를 적극 실천한다.

우리는 국내외 모든 민주적 운동세력과 굳게 연대하여 자유와 평등, 그리고 인권이 보장되는 민족의 통일과 세계평화에 기여한다.

로고마크

운동기조

1. 민족평화통일의 지향
2. 인간존중사회의 건설
3. 복지사회건설
4. 평생고용 확보

5. 산업재해 예방
6. 노동운동의 조직결속 강화
7. 민본주의 정치활동 강화